가로수 아트 브랜딩 STREET Et Cetra


지난 3월에 진행했던 아트 브랜딩 프로젝트, STREET


나무란 우리에게 소중한 존재이지만 우리 주변에 공기처럼 흔하게 존재한다는 이유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쉽게 인식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지구를 초록별로 만드는 소셜 벤처, 트리플래닛과 함께
가로수를 소중히 인식시키고 강남구청을 대상으로 청원을 진행하여 더 많은 가로수를 심기 위한 
STREET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가로수길 입구에서 펼쳐진 STREET 전시회. 앞에 보이는 건물의 12층이 저희 INSPIRE.D 사무실>



STREET 라는 단어 안에는 이미 TREE 라는 단어가 들어있기 때문에
'거리를 아름답게 만드는 가로수' 라는 컨셉을 더 명확히 드러낼 수 있도록
S TREE T를 로고로 활용하였습니다.


캠페인 웹사이트 http://streetcampaign.org/ 에서는 신사동 가로수길을 파노라마로 촬영하여 가로수길의 나무들을 특별하게 보여주고 강남구청을 대상으로 더 많은 나무를 심게하기 위한 청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달의 일요일, 신사동 가로수길에서는 미디어아트 작품을 통하여
사람들의 서명이 나뭇잎으로 변하고, 이 서명이 청원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나무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브로슈어를 통해 가로수길의 나무를 새롭게 바라볼 수 있게 하였지요.




신사동 가로수길은 최근에 많은 상점들이 사라지고 새로이 개장하면서
외장을 더 잘보이게 하고 공사의 편의를 위해 상점 앞의 나무들이 상처입거나 심지어는 사라지고 있습니다.
가로수로 인해 유명해진 가로수길의 온 상점들이, 도리어 가로수를 없애고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지요



전시회와 미디어 아트 행사는 종료되었지만 아래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가로수길을 만들기 위한 청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Collaboration with Treeplanet, EnSalt, Lee Jaeki, Lee Myung Ho,Lifethings and INSPIRE.D


덧글

  • yoonji 2013/06/14 23:28 # 삭제 답글

    굉장히 명쾌하네요 :)
  • asteray 2013/10/09 22:41 #

    감사합니다. : )
댓글 입력 영역